뉴스레터

다음학교의 뉴스레터입니다.

작성일 : 2024-01-02 조회 : 77



다음학교는 다음세대 청소년의 가능성을 신뢰합니다.

교장 선생님 새해 인사!

 

존경하는 후원자 여러분,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의 첫인사말을 드리며 Thomas Jefferson의 삶에서 제가 얻은 교훈을 나누고자 합니다.

 

Thomas Jefferson은 교육을 받은 적이 없지만 강직한 신념과 나라에 대한 걱정이 그를 정치가로 그리고 훌륭한 법률가로 만들었습니다. 1801년 대통령이 되기까지 그는 행정가로서 프랑스 대사, 버지니아 주지사, 외무부 장관 등 다양한 공직을 역임하였습니다.  

 

프랑스 대사로서 프랑스 대혁명을 직접 경험한 그는 프랑스 국민이 나라의 주인이 되기 위해 치른 크나큰 희생과 피에 물든 도로들을 보면서 하나님이 주신 인간의 존엄성과 자유를 몸소 체험했습니다. 그리하여 그는 인간의 존엄성을 헌법에 표현할 수 있는 사상가가 되었습니다. 

 

그는 외무부 장관으로 조지 워싱턴 대통령의 시기에 임명되어 전쟁을 줄이고 인간의 희생을 줄이기 위해서 많은 노력 기울였습니다. 그는 워싱턴 대통령이 임기가 끝날 때에 버지니아에 있는 그의 집에서 농부로 여생을 보내길 원했지만 국민이 그를 원했고 나라가 그를 불렀기에 그가 가지고 있던 소박한 꿈은 이루지 못했습니다.

 

그는 어떤 나라의 헌법 과도 비교할 수 없는 미국 헌법의 기초를 만들었습니다. 그가 본 주변 나라들의 왕들은 국민을 생각하지 않는 왕들이었고 전쟁이 끊이지 않는 것은 그들의 욕심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가 대통령이 되고 나서는 많은 나라와 조약을 맺었습니다. 루이지애나 조약과 루이지애나 펄채스 보스턴 트리티 그리고 그의 명성으로 많은 스테이트가 합쳐졌습니다.

 

그는 영국, 프랑스, 스페인의 침략을 막기 위해 국력을 키우고 나라를 세워 나갔습니다. 대통령이라는 것이 그에게는 큰 부담이 되었으나 그는 나라와 국민의 희망과 비전을 주기 위해 그의 꿈을 버리고 일생을 바쳤습니다.

 

농부의 꿈은 못 이루었지만 밀이 아닌 사람과 인물을 키우는 농부로 살다 그의 삶을 마감했습니다. 우리 학교도 나보다는 남을 풍요롭게 하는 그리스도의 마음과 헌신이 있는 학생들이 나오기를 바랍니다. 부족한 저도 그렇게 살기를 주님 앞에 기도하고 결심합니다. 

 

새해에도 여러분의 후원으로 우리 학교에서는 Thomas Jefferson이 나라와 국민을 위해 헌신한 것처럼, 학생들의 미래와 교육에 대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따뜻한 지원에 감사드리며, 함께 더 나은 교육 환경을 만들어가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다음학교 교장 전 존 드림.

 

2023년 다음학교 하이라이트!

2023년, 다음학교는 다채로운 활동으로 한 해를 마무리했습니다. 학업 외에도 문화제, 동아리 활동, 그리고 창의적인 프로젝트들이 학교를 활기차게 만들었습니다. 새로 합류한 신입생들은 열정과 호기심으로 가득하고, 졸업생들은 성취로 가득한 한 해를 보내며 다음 학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2월을 마무리하며 2023년 다음학교의 하이라이트 모아봤습니다. 

Highlight 1
함께하는 '북한 문화의 날'
북한을 더 잘 이해 할 수 있었어요!
2023년 5월 10일 수요일, 다음학교에서 '북한 문화의 날'이 열렸습니다.
다양한 국적을 가진 학생들이 모여 공부하는 다음학교는 작은 남북통일을 이루고 있는 남북통합학교입니다. 다음학교는 이러한 학생들의 다양성을 고려해 북한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북한의 전통음식을 체험함으로써 북한을 체험하는 경험을 학생들과 후원자분들 등 많은 분들과 나누고자 5월 10일에 ‘북한 문화의 날’을 진행하였습니다.
Highlight 2
강릉.양양 '배낭여행'
꿈을 향해 함께 달려가자.
2023년 6월 7일부터 9일까지, 다음학교 학생과 교직원 일동은 학교의 단합과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하여 강원도 강릉과 양양으로 배낭여행을 떠났습니다. 열차에 몸을 싣고 강릉에 도착, 무척이나 아름다운 강릉의 경치에 다음학교 학생들은 기쁨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북한 잠수함사건에 대한 실제 자료들이 있는 강릉 통일전시관을 참관하고, 양양에서 서핑과 스케이트보드도 처음 경험했습니다. 이번 배낭여행을 통하여 다음학교의 모든 선생님들과 학생들의 관계도 그 어느 때보다 친목이 두터워졌고 학생들과의 사이는 더욱더 가까워졌습니다. 이를 토대로 우리는 앞으로의 다음학교 생활 가운데에서 서로를 믿고 의지하며, 또한 각자의 꿈을 향해 달려가자고 마음속으로 다짐합니다.
Highlight 3
신나는 '다음 체육대회'
너와 함께라면 두려울 것이 없어! 
2023년 9월 15일 금요일, 많은 학생들이 기대하던 다음학교 체육대회가 열렸습니다. 비 오는 날인데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열심히 참가를 하였습니다. 이 날 총 두 팀으로 나뉘어 체육대회를 진행했는데 1팀 명은 Winner Winner Chicken Dinner(이하 WWCD), 2팀 명은 초코틴팀으로 두 팀은 명승부를 보여 주었습니다. 두 팀 모두 끈끈한 단합력과 협동심을 발휘하며 공정한 페어 플레이를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모든 학생들이 기억에 남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안전하게 체육대회를 마친 후 무사히 귀가를 할 수 있었습니다.
Highlight 4
미래에서 왔습니다! '다음 페스타'
통일 후 3년 우리의 모습!!
지난 3년 동안 코로나 팬데믹으로 진행되지 못했던 ‘다음 학교 통합 축제 (이하 다음 페스타)’ 가 2023년 11월 9일, 서초역 인근 흰물결 아트센터 예술극장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남한 학생들과 북한 학생 그리고 제3국 출생 및 해외 디아스포라 학생들이 모여서 통일을 준비하고 리더십을 키워가고 있는 다음학교에서 준비한 이번 다음페스타는 ‘미래에서 왔습니다!’ 라는 주제로 통일이 되고 3년 후를 가정하여 진행되었습니다.  
다음 페스타에 참여한 한 참가자께서는 ‘이번 다음 페스타가 추상적인 통일에 대해서 좀 더 현실적으로 생각하는 시간이었다. 다음학교가 그 시점에 언젠가 도달했을 때 현실적 벽을 조금이나마 낮추는데 중추적 일익을 담당하는데 역할을 할수 있으리라 여지를 남기는 뜻 깊은 이벤트’ 라며 다음 페스타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겨주셨습니다.
 ?? (학교 주요 일정) 
  • 12/22(금) 방학식
  • 02/13(화)~15(목) 교사 워크샵
  • 02/16(금) 개학식
  • 02/21(수) 졸업식
오늘의 뉴스레터는 여기까지
$%name%$님, 이번 호 뉴스레터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우리 건강히 격달로 또 만나요!

오늘의 뉴스레터는 어땠나요?
좋았어요! ??음, 잘 모르겠어요 ??
(사)느헤미야코리아 다음학교
nehemiahkorea@gmail.com
서울시 서초구 언남로10길 21
수신거부 Unsubscribe
go to top